팩토리오(Factorio) 스팀게임 리뷰입니다!

2021. 12. 26. 23:37게임리뷰

반응형

이번에도 역시 스팀게임 리뷰로 돌아왔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게임으로 팩토리오로 정했는데요!!

제가 여자친구랑 굉장히 오랜 시간 했던 게임입니다

 

팩토리오는 처음에는 직접 만들지만 점점 자동화 시키며 최종적으로는 우주선을 날리는 게임입니다!!

 

처음에는 이게 뭐지 하다가 연구소를 만들어 연구를 시작하면 연구를 자동화시키고

다음 연구를 자동화 시키기 위해 더욱 생각하게 되는 게임입니다

이곳은 제가 여자친구랑 약 20시간에 걸쳐 만든 자동화 시설입니다

 초반에는 자원이 부족하지 않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원이 고갈되고

더 먼 자원을 가져오기 위해 열차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순조롭게 연구만 하면 게임이 간단하겠죠??

 

영화를 보면 악당이 있듯이 여기 벌레들이 쳐들어 오게 됩니다.

 

게임을 시작하고 초반에는 공격하지 않지만!

증기기관을 설치하고 공해를 내뱉기 시작하면 벌레들이 공해를 먹고 자라서

더욱 강력해진 모습으로 공격해오게 됩니다!!

 

팩토리오는 하면 할 수록 타임어택이 되는 게임으로 제가 혼자 했을때는 벌레의 공격을 받고

기지가 공격당해 접었었습니다....

 

게임에 굉장히 다양한 연구가 있고(예를들면 핵융합로, 거미로봇, 전차, 대포)

생각보다 흥미를 유발합니다!

팩토리오를 하게되면 점점 자동화를 최적화 시키는 맛을 알게 됩니다ㅋㅋㅋㅋㅋ

동일한 자원을 균등하게 배분하고 효율적으로 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하시면

정말 재밌어집니다!!

 

여기서 게임을 좀 더 쉽게 하고 싶다면!!

새로운 게임 시작에서 아래 미리보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맵을 미리 볼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자원의 양 및 위치를 미리 보고 괜찮으면 시작하셔도 되고

왼쪽에 설정에서 적의 빈도와 크기를 줄이셔도 상당히 쉽게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총평 : ★★★☆☆

 

이런 장르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별 다섯개!!

혼자 할 경우 상당히 어렵고 복잡한거 싫어하시는 분은 안하시는게...

하지만 저는 공대생으로서 회로 이런거 만드는 걸 좋아해서 취향저격이었습니다!!

 

되게 호불호 갈리는 게임이라 별 세개 줬지만 저한테는 별 5개!!

반응형